공기업 자격증 가산점 받는 자격증 뭐가 있을까요? 대표적인 2개 자격증 정보 및 응시료 알려드립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

2022. 7. 20. 15: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기업 취준에 꼭 필요하고 챙기면 좋은

가산점으로 인정되는 공기업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과연 가산점으로 인정되는 공기업 자격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산점 인정되는 공기업 자격증은 1. 컴퓨터활용능력 2.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이 있습니다.

그럼 먼저 공기업 자격증 컴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업 자격증 - 1. 컴퓨터활용능력

공기업 뿐만 아니라 사무직의 대표적인 자격증으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입니다.

공기업 자격증 있으면 가산점 받는 컴활자격증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컴활은 1,2급으로 나뉘어져있고 주로 방학이나 시간적으로 여유 있을때 많이 응시하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1,2급의 차이는 필기, 실기로 나눌 수 있는데요 1급에서는 데이터베이스 일반 과목이 추가되고 1급 실기에서는 데이터베이스 실무가 추가됩니다.

이부분 참고하시어 공기업 자격증 준비 시험에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컴활 응시료

공기업 자격증 컴활 응시료는

 

필기 1만9천원, 실기 2만2천5백원 입니다.

필기보다 실기가 조금 더 비싼것으로 확인됩니다. 스트레이트로 시험에 합격했을 때, 총 41,500원의 응시료가 들기때문에 신중하게 준비하시고 응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기업 자격증 - 2.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그 다음 공기업 자격증 가산점이 인정되는 시험은 한국사시험인데요.

공기업 자격증 한국사시험은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가져야하는 기본적인 역사적 소양을 측정하고, 역사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한국사시험 심화는 1-3급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특히 심화에서는 80점 이상이 1급, 70점-79점 사이가 2급, 60-69점 사이가 3급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심화시험은 한국사 심화과정으로 한국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주요 사건과 개념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역사자료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 한국사의 흐름 속에서 시대적 상황 및 쟁점을 파악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한국사 응시료

공기업 자격증 한국사 시험 응시료는

심화(1-3급) 2만2천원 기본(4-6급) 1만8천원 입니다.

심화버전이 조금 더 비싼것으로 확인되니 시험 응시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가산점 받는 공기업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컴활, 한국사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