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다이어트 절대 하지마세요 (현재 아이유 다이어트)
SAVBSC
·2022. 6. 21. 17:13


아이유가 직접 말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한때 아이유 다이어트가 유행했었는데요. 아이유는 한 방송에 출연해서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아이유 다이어트(아이유 식단)에 대해 자신도 알고 있다며 진실을 밝혔고, 지금은 더 이상 그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어요. 유행했던 아이유 다이어트는 무엇이며, 그로 인한 부작용, 현재의 아이유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과거)
(그 당시 아이유 김명영 트레이너 추천 식단)
과거 아이유 담당 트레이너였던 김명영 트레이너가 말하길, 아이유 식단은 컴백을 앞둔 셀럽에게만 특별히 추천해 주는 3일 식단이라고 해요. 이 식단의 특징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확 줄여 근육은 남겨두고 불필요한 지방만 걷어낼 수 있는 식단이지만, 극단적인 식단이기에 일반인의 경우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고, 회사 면접, 웨딩 촬영 등 중요한 행사가 있어 꼭 필요하다면 최소 며칠 최대 일주일 정도까지만 시도하길 당부했어요.

1일차 식단
아침: 사과 1개, 단백질 프로틴 1잔
점심: 고구마 1개, 견과류 한줌
간식: 고구마 1개, 단백질 프로틴 1잔
저녁: 바나나 2개(또는 스킵)
2일차 식단
아침: 사과 1개, 단백질 프로틴 1잔
점심: 삶은 달걀 3개(노른자 포함) 샐러드(오리엔탈 드레싱, 발사믹 드레싱, 요거트 드레싱 택 1 가능)
간식: 고구마 1개 견과류 1줌
저녁: 방울토마토 20개 또는 큰 토마토 3개(또는 스킵)
3일차 식단
아침: 사과 1개, 단백질 프로틴 1잔
점심: 닭가슴살 샐러드, 요거트 1컵(무가당)
간식: 고구마 1개 견과류 1줌
저녁: 키위 2~3개(또는 단감 2개, 또는 당근 1개)
아이유 3일 다이어트 식단

이에 대해 아이유도 “정말 극단적이었을 때다. 20대 초반에 하던 거다. 3~4일 정도 아주 잠깐 했던 거고 실제로 그때는 몸에 이상이 없는 줄 알았다. 어쩌다가 한 번쯤은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연예인이 매일 그렇게 하지 않는다. '저렇게 해도 문제가 없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절대 이렇게 하지 않는다. 이제는 그렇게 하면 노래 한 곡도 못 한다. 너무 일 만하고 잠도 잘 안 자고 살았더니 너무 많이 당겨 쓴 거 같다. 골밀도나 관절, 면역력 같은 게 또래보다 안 좋다고 한다. "라고 말했는데요. 담당 트레이너에 따르면 이렇게 적게 먹으면서 운동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하네요.

사실 아이유는 1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해 활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폭식증을 앓았다고 밝힌 적도 있어요.

나는 '모 아니면 도'라서 절식 아니면 폭식을 한다. 한때 폭식증이 있었다. 내가 나를 싫어하기 시작하니 끝도 없이 무기력함에 빠졌고, 그러다 보니 먹는 것과 자는 것만 했다. 자다가 정신이 있을 때는 계속 먹었다. 공허함을 음식으로 채웠다. 살도 찌고 나중에는 건강도 정말 안 좋아졌다. 토할 정도로 먹어서 병원 치료도 받았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어요.

아이유는 더 이상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나를 돌보며 살 거라고 선언했는데요. 아이유의 건강한 식습관, 식단은 어떨까요
아이유 건강한 식습관(현재)
과거 화제가 되었던 예능, 효리네 민박에서 스탭으로 나왔던 아이유가 밥 먹는 모습은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당시 많은 한국의 여성들이 아이유 병에 걸렸다는 제보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을 정도였어요.

이때 아이유는 혼자서 밥을 먹을 때 오물오물 오래 씹어먹으면서 천천히 식사를 즐겼어요. 밥 먹는 거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오로지 밥 먹는 것에 집중했어요. 이런 식습관을 마인드풀이팅이라고도 표현하는데요.

'마인드풀 이팅'이란
음식의 색깔과 질감을 충분히 감상하고 음미하면서
오로지 음식에만 집중하는 먹는 것을 뜻함.
자신이 무엇을 먹고 있는지 제대로 인식하고
먹는 행위에 집중하는 것
미국 하버드 의대가 발표한 보고서
아이유 건강한 식단(현재)
그리고 아이유가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건강한 레시피도 소개해 드릴게요.


▶양배추쌈밥
데친 양배추로 밥을 싸서 그 위에 약간의 양념을 추가했는데요. 이때는 좀 더 건강한 두부 쌈장이나 견과류 쌈장과 곁들인다거나 무말랭이 같은 반찬을 올려먹으면 맛과 건강을 챙길 수 훌륭한 한 끼가 되겠네요. 참고로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U가 풍부해서 포만감도 높고 위장에 정말 좋아요. 그 외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C, 철분, 칼슘이 풍부하니 식단이 추가해 보세요 :)
▶치즈단호박계란찜
미니 단호박은 겉면을 깨끗하게 씻어 속을 파내고 계란을 넣고 노른자를 터트린다. 소금과 후추와 간을 한다. 오븐, 전자레인지로 구운 뒤 단호박이 거의 익었을 때 치즈를 얹는다. 치즈단호박계란찜은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높은 당질과 풍부한 영양분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도와줘요. 그리고 함유된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에요.
▶그린스무디
믹서기에 아보카도, 사과, 바나나, 우유, 녹색 채소에 꿀을 첨가해서 갈아만든 건강 그린 스무디를 식사에 곁들였어요. 간단한 식사나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고, 식사에 곁들여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과일이나 채소를 그냥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이런 그린스무디를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이유 명언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대신에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어야
공평하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늘 예외 없이 그래왔고,
앞으로 적당히 포기해가며
가치있는 행복을 누리며 살고 싶어요.
-2015년 아이유의 '성공 공식' 인터뷰 중에서-


아이유에게 힐링이란?
멈춤, 힐링은 말 그대로 치유인데 치유가 되려면
확실히 좀 멈춰야 하는 것 같아요.
멈춰서 쉬어야 뭐가 됐든 좀 치료가 되지 않을까
아무리 좋은 걸 넣어주고 그래도
멈춰서 돌아보고 나를 돌보지 않으면
나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고,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다는 말을 되새김질하며 살고 있어요.
화려하면서 마음 불편하게 사느니
차라리 초라하더라도
마음 편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힘이 든다고 생각될 때 어떻게 이겨내시나요?"
"가끔, 져요"
-공식 팬카페 댓글 중에서-
요즘 쓴 가사 중 맘에 쏙 드는 구절이 있어요.
"하루 정도는 행복하지 않아도 괜찮아"라는 노랫말.
어느 순간부터 행복에 집착하며 더 피로해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거든요. 조바심도 들고요. 그런 맘을 담아 쓴 곡이에요.
잘한다는 기준이 너무 애매해서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으니까
네가 네 것을 찾고,
너만의 그것을 좋아해 주는
사람들을 만나면 돼.


그럴 수도 있는 거다.
그런 일도 있는 거다.
그런 관계도 있는 거다
그런 마음도 있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