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서류, 기간 정리해드림

terr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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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9. 14.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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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에 대해 알아보시나요?

꽤 많은 분들이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출산이나 퇴직으로 인해

변동이 있을 경우 꼭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하셔서 조정된 금액으로 수령받으시길 바래요!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도 가능하니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놓치지 말기!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과

신청서류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은 9.6.(월)부터

지급대상자 본인이 기준일(’21.6.30.) 당시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국민신문고(온라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위해서는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서류를 작성해야하는데요!

크게 대리신청, 가구구성 관련 이의신청

건강보험료 관련 이의신청으로 나누어져있으며,

해당되는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서류 작성

후에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후 결과는

역시나 국민신문고에서 확인 가능해요 !

예를 들어 휴·폐업, 소득 감소, 실직 등의 이유

관련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하고 싶은 경우

건강보험료 관련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하면

되는거예요! 서류만 내면 되니 생각보다 간단!

접수된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은 자치단체에서

가구구성 조정을 심사하거나 건보공단에서 건보료

조정을 심사하여 순차적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과

제출서류,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도 알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