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메디블록 상승장 가깝네요 호재?

terrynews

·

2021. 4. 4. 03:47

반응형

비트코인 메디블록 상승장 가깝네요 호재?

주식과는 다르지만 비트코인 메디블록 기사가 떳네요~

그래서 지금 상승장이라는 이야기가..

일단 메디블록 상승한 기사를?한 이유가...무엇일까 하다가

기사를 찾아봤습니다

메디블록 기사 정보 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의 가상자산 메디토큰이 최근 석달새 10배 가까이 올랐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지난 1월 개당 5.18원에 거래되던 메디토큰은 15일 기준 개당 49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블록이 무엇을 하길래 메디토큰의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일까? 업계에서는 일찌감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관련 기술에 투자해온 메디블록의 뚝심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최근 마이데이터와 함께 디지털 헬스에 대한 관심, 그리고 가상자산 시장 호황 등이 어우러진 것도 가격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메디블록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에서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의료 정보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개인건강정보는 각 병원별로 보관하고 있어, 통합된 데이터베이스가 없었다.

데이터가 흩어져 있으면 병원은 환자의 과거 병력과 상태를 확인할 수 없고, 환자 역시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게 된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의료 종합 건강기록시스템(PHR)을 만들었다. 개인이 의료데이터를 가지면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개념이다. 개인이 의료 데이터를 가진다는 점에서 마이데이터와 일맥상통한다.

 

메디블록은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병원, 의료 관련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어왔다. 지난 2019년 전남대학교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한양대 의료원,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우리아이들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화재와 손을 잡았다. 같은해 5월, 정부 주관 마이데이터 사업 의료분야에서 최종 지원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더해 같은해 메디블록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은 공동 개발한 치과검진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을 중국에 수출했다. 회사 측은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 치과검진시스템을 외국에 수출한 것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 메디블록 지금은....74.00입니다 ~

엄청나게 많이 올리가는데...

주식 하시는 분들도 비트코인 많이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저역시도 적은돈으로 하고 있는데요~

메디블록... 그래도 적은돈으로.,.. 장기투자를 해도 좋아 보이네요 ㅎㅎ

하지만 비트코인은.. 정말 무섭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서비스도 선보였다. 메디블록은 지난해 11월 간편 실손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를 출시했다. 환자는 메디패스를 통해 의료보험 청구에 필요한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를 병원으로부터 직접 본인의 디바이스로 내려 받아 보험사로 전달할 수 있다. 환자가 제출한 서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해 허위가 아님이 증명된다. 환자, 보험사 그리고 병원 모두에게 편리한 것이다.

 

지난해 4월에는 의료진을 위한 EHR 솔루션 닥터팔레트 서비스도 출시했다. 화가가 다양한 물감을 팔레트를 사용해 색을 추가하고 조합하는 것처럼 의료진도 자신의 병원에 맞는 기능을 골라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졌다.

또한 메디블록은 지난해 5월 KT-게이츠 재단의 감염병 연구 개발에 참여했다. 해당 컨소시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연구가 핵심으로 메디블록과 KT, 고려대병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등이 참여한다. 게이츠재단은 해당 컨소시엄을 이끌고 있는 KT에 3년간 총 120억원을 펀드 형식으로 지원키로 했다.

이같은 행보는 기관투자자들의 러브콜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IMM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와 네이버 D2스타트업 팩토리로부터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한 것. 이에 더해 메디블록은 지난해 10월 정부 디지털 뉴딜 '헬스케어' 사업자로 선정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ICT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국 매사추세츠종합병원(MGH)과 함께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마크잇'(MarkIt)도 구축했다. 마크잇은 세계 각국의 여러 이용자가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의료 영상 데이터를 모으고 이를 분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이다.

민보경 메디블록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과 가상자산 시장의 투자 열기로 가격이 상승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가치를 증명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